BNK경남은행이 마산로봇랜드 공연장에서 '가족문화 페스티벌'을 열고 백일장·미술대회를 진행한다.

경남은행은 오는 4월 27일 마산로봇랜드 공연장에서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제33회 경남은행 백일장·미술대회)'을 연다. 지난 32년간 이어온 BNK경남은행 백일장·미술대회의 새로운 이름이다. 

행사는 △백일장 △회화 △디지털 회화 등 세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부문별 심사를 거쳐 상장·장학금·상금을 수여한다. 백일장은 9명, 회화는 2580명, 디지털 회화는 12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릴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5월 중 경남은행 누리집·유튜브·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하며, 시상식은 6월에 있을 예정이다. 

백일장 부문은 나이 제한 없이 경남지역 거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노트북·태블릿PC 등으로 'SNS 시'(띄어쓰기 포함 100자 이내, 중복 출품 가능)를 쓴 뒤, 당일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bnkstory@knbank.co.kr)으로 보내면 된다.

회화 부문은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생, 고학년생 등으로 연령별로 나눠 진행한다. 당일 배부되는 도화지(유치원·저학년 8절, 고학년 4절)에 그림을 그린 뒤 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디지털 회화 부문 역시 유치원·초등학생, 중고등학생·성인 등으로 나눠 진행한다. 휴대폰·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그림(해상도 1920X1080 이상, 용량 10MB 이내, JPG 포맷, 중복 출품 가능)을 완성한 뒤,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행사 참가 가족 전원은 이날 놀이기구·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은행이 마산로봇랜드 입장권(자유이용권 포함)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 추첨으로 닌텐도 스위치, LG로봇청소기, 다이슨에어랩, 로봇랜드 연간이용권·일일자유이용권, 캐릭터 양우산 등 경품도 준다. 

은행은 참가자 이동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로봇랜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은행 본점을 출발해 경남대를 경유하는 '마산 노선',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는 '창원노선'이 있고, 이용 희망자는 4월 12일까지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055-274-1920~1)에 신청해야 한다. 노선별 모집 인원은 각각 선착순 90명이다. 

한편, 당일 비가 올 경우 오는 5월 18일로 행사일이 연기된다. 

 /이창우 기자 

기사제보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